본문 바로가기

화식조, 영국에서 부화 성공! "25년간의 노력 결실", 화식조가 뭐에요?

도우리다 2024. 9. 10.
반응형

화식조

 

 

영국에서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새'로 알려진 화식조가 드디어 부화했습니다! 영국 버턴 온 더 워터에 있는 버드랜드 조류 공원에서 25년간 노력한 끝에, 9월 8일 화식조 새끼가 세상에 나왔다는 소식인데요, 2021년 이후 영국에서는 처음으로 태어난 화식조라고 합니다.

 

 

화식조, 왜 위험한 새로 불릴까?

화식조는 1992년에 멸종위기종으로 지정된 보호 동물로, 현재 야생에는 약 4,000마리 정도 남아 있다고 해요. 이 새가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새'로 불리는 이유는 그 크기와 힘 때문입니다. 화식조는 키가 1.8m에 체중이 60kg 정도 나가며, 시속 50km로 빠르게 달릴 수 있습니다. 특히, 10cm에 달하는 날카로운 발톱은 마치 단검 같아서 위험성이 큽니다.

 

실제로, 2019년 미국 플로리다에서는 한 남성이 자신이 키우던 화식조에게 공격을 받아 사망하는 사건도 있었습니다. 이 새는 성격이 다소 포악해, 타조와 달리 농장에서 기르기 힘든데요, 그래서 미국에서는 특별히 만들어진 우리 안에서만 키울 수 있게 규제하고 있죠.

 

'화식조'라는 이름의 의미

화식조는 목에 붉은 살덩이가 붙어 있어, 마치 불을 먹은 것 같은 모습 때문에 '화식조'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해요. 이 독특한 모습과 성질 덕분에, 위험하지만 매력적인 새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이번 영국에서의 화식조 부화는 그동안의 노력과 자연 보호에 있어 중요한 성과로 평가받고 있는데요, 화식조가 앞으로도 안전하게 보존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메이플스토리 밸런스 패치 업데이트, 신규 지역 추가와 상향 평준화로 더욱 재밌어진다

메이플스토리의 신규 지역 '탈라하트'와 상향 평준화를 위한 밸런스 패치가 진행됩니다.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캐릭터 밸런스 조정, 시스템 개선을 통해 더 나은 게임 경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sg-funny.tistory.com

 

 

'청년 문화의 날', 수원시 매주 금요일마다 문화시설 무료 이용 가능

안녕하세요. 수원시에서 청년들에게 문화 의식 수준을 높이고 문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매주 금요일을 '청년 문화의 날'로 정하고 수원시가 운영하는 문화시설의 입장료를 면

sg-funny.tistory.com

반응형

댓글